대구시가 '도시농업의 날(11일)'을 맞아 11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열고 도시농업을 홍보한다.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주제&마스코트 공모전'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열리는 박람회를 알리기 위한 행사. 시 캐릭터 '도달쑤'를 활용해 도시농업 박람회를 상징하고 성장기를 맞이하는 박람회의 의미와 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이미지를 마스코트로 선정, 박람회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시민 누구나 박람회 홈페이지(www.ua-daegu.com)를 통해 이달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분야별로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 입선 10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도시농업관련 OX퀴즈대회'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30일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힌 참여자를 무작위 추첨, 1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도시농업 실천 '모종 나누기'는 ㈜엑스코 '2022대한민국캠핑대전' 전시장에서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모종 나누기와 함께 가정에서 쉽게 모종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한다.
정의관 시 경제국장은 "여가와 휴식을 즐기는 생활 속 도시농업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심신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영 도시텃밭 운영 등 다양한 도시농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도시농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여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