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신문협회(이하 한신협)는 19일 오후 광주시 서구 치평동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제67차 총회를 열어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의 성공 개최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뜻을 모았다.
참석자들은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개최와 관련, 개막식의 형식 및 규모에 대해 의견을 나눴고, 회원사들의 전폭적인 협조를 통한 원활한 행사 개최에 의견을 같이했다.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는 전국 9개 시·도 주요 일간지로 구성된 한신협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축제산업에 대한 대내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오는 6월 3~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아울러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및 의정박람회 개최와 관련해 전국 80개 이상의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만큼 회원사들 간의 협조에 뜻을 모았다.
이날 총회에는 정창룡 매일신문 사장을 비롯해 강원일보 박진오 사장, 경남신문 남길우 회장, 경인일보 배상록 사장, 광주일보 김여송 회장, 대전일보 김재철 사장, 부산일보 김진수 사장, 전북일보 서창훈 회장, 제주일보 오영수 회장 등 9개 회원사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했다.
한국지방신문협회 광주일보=김민석 기자 mskim@kwangju.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