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환 의성중부농협 조합장은 지난 7일 '제25회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을 수상했다.
경북농협 으뜸 조합장상은 ▷농협 계통간 상생·발전 ▷농축협간 협력 ▷사업 추진 우수 ▷농가 소득 향상 기여 ▷농업·농촌·농협 발전 위한 이미지 제고 등에 기여한 경북 농축협 조합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경북농협 최고 명예의 상이다.
신동환 조합장은 의성중부농협 2선 조합장으로 농민 조합원의 농협 이용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의성의 대표 농산물인 자두·복숭아·마늘 등을 APC(산지유통센터)를 통해 농가의 생산비를 절감하고, 고소득을 이끌고 있다.
의성중부농협은 올해 환원사업 일환으로 조합원에게 맞춤형 친환경 비료 1만160포(1억3천700만 원)를 무상 지원해 영농 생산비 절감에 기여했다.
또 취약계층 조합원 자녀 장학금으로 1천700만 원을 지원하고, 농업인 안전보험료와 농기계종합보험료 3천100만 원을 지원하는 등 조합원 실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동환 조합장은 "투명한 경영을 통해 농가 소득 향상에 힘쓰고 전국 최고의 농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