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 이하 재단)은 지난 16일 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증서 수여식, 국가별 유학 준비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드림장학금은 학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있는 저소득층 성적 우수 고등학생에게 해외유학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재단은 2022년 서류심사와 심층면접 등을 거쳐 19명의 신규 장학생을 선발했으며, 하반기 10명 내외의 장학생을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학업장려비 지원 뿐 아니라 유학 준비에 필요한 상담도 제공하고, 해외 대학 진학 시 연간 6만 달러 이내의 학비와 체재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서병재 재단 상임이사는 "우수한 성적의 장학생들이 대·내외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2021년까지 10년 동안 117명의 장학생이 미국, 영국, 호주 등 8개국의 해외 대학에 진학해 자신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