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창청춘맨숀, 수창청춘극장 참여 예술가 공개모집

7월 12일까지 서류 접수

수창청춘맨숀 전경. 수창청춘맨숀 제공
수창청춘맨숀 전경. 수창청춘맨숀 제공

수창청춘맨숀은 오는 9월 한달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수창청춘극장'에 참여할 공연예술가를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전국 만 39세 이하 청년예술가 4명(팀 단위 지원 가능)이며 선정된 예술가에게 소정의 창작지원금과 음향, 홍보, 아카이브를 지원한다. 모집분야는 음악, 무용, 연극, 퍼포먼스 등 공연예술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분야다.

수창청춘극장은 수창청춘맨숀 내부의 전시공간, 복도, 지하실 뿐만 아니라 외부 테라스, 옥상이나 다목적마당 등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다. 화려한 무대나 조명 없이 실험적인 형태로 진행되는 공연은 관객과 배우가 하나가 되기도 하고 관객석과 무대가 반전되기도 하는 재미가 있다. 장르 간 콜라보를 통한 예술가들의 창작 역량 강화, 네트워킹 구축도 기대할 수 있다.

수창청춘극장 공모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예술가는 수창청춘맨숀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uchang194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예술가는 7월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년예술가는 오는 9월 매주 토요일 수창청춘맨숀에서 1팀당 한차례 공연을 가지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53-252-2570.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