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전 경북본부, 산업재해예방 상호협력 증진 업무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전, 산업재해 예방 협약체결 모습. 한전 경북본부 제공
한전, 산업재해 예방 협약체결 모습. 한전 경북본부 제공

한전 경북본부(본부장 이만근)는 지난 22일 대구지방노동청 안동지청(지청장 김구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상범)와 산업재해예방 상호협력 증진 업무협약을 맺었다.

3개 기관은 앞으로 상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기술지원과 정보를 공유한다.

아울러 근로자 산업재해를 예방하려 대구지방노동청 안동지청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한전 경북본부에 산업안전보건법 등 관련 법규준수를 위한 자문 및 정책자료를 제공하고, 산업현장 근로자와 일반시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공동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산업현장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기술지원과 정보를 공유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했다.

이만근 한전 경북본부장은 "안전이 확보되지 않는 공사는 승인하지 않으며, 사전에 안전을 확인하고 상시 작업 현장에서 적합하게 안전을 확보한 후 공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