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은 14일부터 16일까지 한천체육공원 일대에서 '2022 예천장터 농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천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대내외에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자 마련됐다.
축제 첫날인 14일 오전 10시 30분 농산물축제장 입구에서 군민화합 퍼포먼스로 축제 개막을 알린 후 16비행단 공군 군악대 공연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예천군어린이집연합회는 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전통음식만들기, 전통문화·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전통놀이 한마당을 운영하고 한천체육공원에 새롭게 조성된 놀이터에는 볼풀장, 장애물 에어바운서가 설치돼 아이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체험부스에는 토마토·상추를 활용해 반려농작물 키우기, 떡메 치기, 고구마 등 농산물수확체험이 진행된다.
주 무대는 라이브상거래를 새롭게 시도해 생산농가도 직접 출연, 농산물 홍보 및 판매에도 나선다.
15일에는 NH농협 예천군지부 주최로 군민화합퍼포먼스 '오색가래떡 뽑기'를 연다. 또 청소년을 위한 콘서트로 강남과 군조, 보이그룹 에이블루, 걸그룹 레이나 등의 신나는 공연도 예정돼 있다.
16일은 예천 시니어모델 1기 과정을 수료한 모델의 첫 런웨이인 '뷰티라인 시니어 패션쇼'가 펼쳐진다. 예천스타디움에서는 예천군민의날 행사와 제59회 예천군민체육대회가 열린다.
이 밖에도 예천 한우·한돈 무료시식, 우리음식과 생활문화 전시체험전, 농업신기술과 신품종 전시, 골다공증·고혈압·당뇨검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장터 농산물 대축제에 오셔서 우수한 예천 농산물을 많이 구입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면서 멋진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