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까지 액티브시니어 박람회
영진전문대는 22일부터 나흘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6회 액티브시니어 박람회에 시니어를 위한 체험부스를 연다.
이번 박람회에 컴퓨터정보계열과 사회복지과, 호텔항공관광과, 조리제과제빵과 등 4개 학과가 참여해 체험 부스 2개를 운영한다.
호텔항공관광과와 조리제과제빵과는 활동적인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칵테일과 건강 쿠키 등을 소개하고, 무료 시음 기회도 제공한다. 또 호텔 외식 식음료와 제과제빵 디저트에 대한 체험과 이론적 설명도 마련했다.
특히 호텔항공관광과는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활동적인 시니어들에게 관광 분야의 다양한 실기 연습과 체험을 통해 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칵테일조주, 글로벌 매너 교육 등 자격증 취득 기회를 알린다. 또 해외 관광자원 탐방을 제공하는 정식 학위과정도 함께 소개해 재출발을 응원한다.
사회복지과는 100세 시대에 새로운 분야에 도전을 희망하는 50, 60세대를 위한 사회복지 분야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홍보한다. 이 학과는 성인과 고령 학습자를 위한 주간반, 토요반, 야간반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1학기에는 성인학습자 한마음체육대회, 2학기에는 팔공산 숲길 걷기대회 등 교육과 여가 활동을 병행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컴퓨터정보계열은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여름방학 AI 교육캠프 및 경진대회'를 통해 제작된 작품을 선보인다.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만든 작품을 이번 박람회에서 전시한다. 드론으로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화왕산 단풍 영상도 소개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