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사와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문화원은 '경상북도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을 지난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3대문화권 전국관광사진 공모전은 경북지역에 산재한 유교·신라·가야의 3대 문화와 낙동강, 백두대간 생태자원 등을 활용한 관광기반시설 관련 관광 사진에 대해 '경북지색(色)'이란 주제로 일반(디지털 작품) 부문과 SNS(instagram) 부문으로 진행한다.
일반 부문은 디지털 작품으로 촬영기기, 촬영일자에 제한이 없으며, 긴 변 기준으로 3천픽셀 이상의 사진 원본을 제출해야 한다.
SNS 부문은 본인 인스타그램에 주제와 어울리는 사진 및 사진에 대한 이야기와 해시태그(#경북지색 #경상북도3대문화권)를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1인 최대 3점까지(부문별 중복 안됨) 타 공모전에 입상, 모방하지 않은 작품으로 참여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www.gbphotocontest.com)를 통해 접수하면 주제적합성, 활용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평가한다.
총 상금은 1천500만원이고 수상작은 모두 36점이다. ▷일반 부문 대상1, 최우수2, 우수2, 특별1, 장려5, 입선20 ▷SNS 부문 대상1, 최우수2, 우수2 등을 선정해 11월 중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12월 중에 경상북도청과 성주군 창의문화교류센터 등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숙희 성주군 관광진흥과 과장은 "경북 3대문화권의 아름다운 지역문화와 관광자원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질 좋은 사진을 대외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계획됐다"면서 "전문 작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아름다운 경북여행 사진을 활용해, 부담 없이 많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