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11월 13일 일요일(음력 10월20일)>

쥐띠(子)

▶36년생 재물에 대한 폭발성이 있습니다. 머리가 비상하며 타인에게 피해는 주지 마세요.
▶48년생 내면적인 성향이 한번씩 폭발할 때가 있어요. 그런 자신을 조절하도록 노력해요.
▶60년생 나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설득력있는 리더쉽으로 발휘돼요. 멋진 리더이군요.
▶72년생 주변인들의 시기를 잘 받아 함정에 빠질 위험이 있으니 믿음을 확인해 보세요.
▶84년생 동업이나 협력적인 일을 도모하면 손해를 봅니다. 자기마음을 다 드러내지마요.

소띠(丑)

▶37년생 자존심도 강하고 준법정신도 투철하신 분이네요. 이젠 재밌게 살아보아요.
▶49년생 유혹에 약한 사람이에요. 한 번 빠지면 벗어날수 없으니 사람을 조심하세요.
▶61년생 사람 관계에 집착성이 있네요. 이 관계는 나도 힘들고 상대도 힘드니 주의해요.
▶73년생 사서 고생중 입니다. 괜히 건드렸다가 오히려 흠집이 나고 상처가 생기게 돼요.
▶85년생 어디를 가나 인기쟁이입니다. 이성의 접근이 싫지 않지만 가려서 만나길 바래요.

범띠(寅)

▶38년생 자신의 일을 주동적으로 이끌고 사람들의 인정도 받아요. 삶의 보람을 느껴요.
▶50년생 트러블로 소란함이 생길 수 있어요. 서로의 의견을 조금씩 양보해서 타협해요.
▶62년생 사람에 대한 기대를 해도 좋아요. 자기 일에 자신감을 가지니 후원도 많네요.
▶74년생 무슨 일을 해도 돋보이고 능력또한 출중해서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네요.
▶86년생 자신의 업적이 희망의 빛이 되어 종소리가 퍼지듯 세상에 알려지네요. 대단해요.

토끼띠(卯)

▶39년생 수고한 것에 대한 공이 적을 수 있어요. 하지만 내가 나를 잘 알기에 만족해요.
▶51년생 인간 갈등으로 눈물 흘릴 일이 생겨요. 나의 뜻을 몰라주니 너무나 섭섭하네요.
▶63년생 내가 한 언행으로 오해가 생겨 수습하느라 고생이 많아요. 표현에 신중하세요.
▶75년생 자기 재능이 최고라면 눈치보지 않아도 돼요. 실력 키우기에 최선 다해보세요.
▶87년생 자신의 재능이 최고치로 발휘되고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와요. 화이팅해요.

용띠(辰)

▶40년생 자금상황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신용문제,거래문제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52년생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발복의 기회가 생깁니다. 자신을 더 알리도록 노력하세요.
▶64년생 상황 활용의 능력이 뛰어나고 비상하니 자신의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해 보세요.
▶76년생 열정만큼은 최고입니다. 모두가 아니라해도 내가 맞다 생각하면 밀고 나가세요.
▶88년생 재물도 배포가 크고 힘이 있어야 가지고 유지하는 법이니 명심하셔야 합니다.

뱀띠(巳)

▶41년생 나이가 무색하게 전투력이 좋습니다. 이제 좀 재미나고 살만한 세상처럼 왔네요.
▶53년생 철이 덜 들고 철부지 아이처럼 노는 것을 좋아해요. 행복을 아는 사람이네요.
▶65년생 자신의 실력을 믿고 하극상의 짓을 해봅니다. 속은 시원해도 불안이 밀려와요.
▶77년생 원칙을 준수하고 고지식한 성향 때문에 변칙허용이 용납되지 않아 손해가 커요.
▶89년생 나의 순발력과 재치는 주변사람들의 이목을 집중받아요. 그런 시선들을 즐겨요.

말띠(午)

▶42년생 몸에 관심이 많고 조금만 이상을 느껴도 병원을 갑니다. 이건 좋은 습관이에요.
▶54년생 나의 언행이 오해의 소지를 만듭니다. 너무 유창한 언변이 사기꾼처럼 보여요.
▶66년생 사업적 기질이 돋보이네요. 실패한 자들이 버린 것으로 나는 성공을 이루어요.
▶78년생 내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오늘도 갈고 닦아요. 당신은 진정한 장인이십니다.
▶90년생 원칙을 준수하고 바른생활인 내 성격을 아랫사람들에게도 강요하지는 마세요.

양띠(未)

▶43년생 생각치도 못한 아이디어로 주변을 놀라게 하네요. 오늘은 유난히 촉이 좋네요.
▶55년생 나의 잘못에만 유독 관대합니다. 이런 모습이 주변 사람들을 실망시킵니다.
▶67년생 짠돌이네요. 자신의 돈을 쓰는 너무 아까워하네요. 그러면 사람들과 멀어져요.
▶79년생 긴장감속에서 일상들을 살아가고 있군요. 건강한 정신건강을 위해서 휴식해요.
▶91년생 벼락치기나 과로처럼 한번에 에너지를 쏟아내면 몸이 상해요. 건강을 챙겨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나의 든든한 아군이자 동반자를 만나 행복해요. 이제는 편안히 노후를 즐겨요.
▶56년생 타인을 잘 이용해서 자산이 커질 수 있어요. 내주변 인맥관리에 더 신경쓰세요.
▶68년생 내가치를 알아주는 이가 없어서 속상하네요. 능력을 더 키우기 위해 노력해요.
▶80년생 여럿이 힘을 합하면 좋을 줄 알았는데 너무 시끄럽고 요란해요. 혼자가 편해요.
▶92년생 배움은 내성공의 지름길이에요. 언제나 배움을 멈추지말고 자신을 성장시켜요.

닭띠(酉)

▶45년생 살아온 세월을 되집어보면 후회가 많이 돼요. 자신의 하고 싶은 것을 찾아봐요.
▶57년생 어디를 가나 인기가 폭발입니다. 할일도 많아지고 나를 찾는 이들도 많아지네요.
▶69년생 아무리 노력해도 대가를 얻기가 쉽지 않지만 실망말아요. 결국에는 얻게 돼요.
▶81년생 어디를 가나 비교우위에 있어요. 그만큼 언행이 튀니 신경을 써서 행동해야죠.
▶93년생 항상 좋은 일 끝에 나쁜 일도 따라와요. 그러니 자만도 말고 실망도 하지마요.

개띠(戌)

▶46년생 당신은 사업가적 소양을 갖췄네요. 아랫사람을 잘 다루어 큰 이익을 보게 돼요.
▶58년생 내가 가진 능력은 많은 이들이 알게 되어 찾아주는 이가 더욱 많아지게 되네요.
▶70년생 문제점과 소란거리는 대화로 풀 수 있어요. 불만만 가지지 말고 대화로 풀어요.
▶82년생 나를 중심으로 세력을 모으세요. 혼자보다 함께 일을 수행하면 큰일도 가능해요.
▶94년생 주변인들의 인덕으로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게 되네요. 감사한 마음을 표해요.

돼지띠(亥)

▶47년생 할 일이 많아요. 나를 지지하는 곳이 있어서 마음이 든든하고 감사하게 일해요.
▶59년생 내말이 상대의 마음을 아프게 하거나 속상하게 했네요. 자기점검이 필요하네요.
▶71년생 당신은 역시 인복이 있는 사람이네요. 그러니 겸손한 자세로 사람들을 대해요.
▶83년생 오버하거나 설치게 되면 들어오던 행운도 달아날 수 있으니 자중해서 행동해요.
▶95년생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이라고 애써 위로하지만 사실은 남 좋은 일만 하고 있네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