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양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코로나19 사태 후 첫 개최… 내빈 등 400여 명 참석

지난 16일 영양군 입암면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된
지난 16일 영양군 입암면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된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가한 내빈과 관계자들이 파이팅 포즈를 취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동소방서 제공

안동소방서 영양의용소방대연합회는 16일 영양군 입암면문화체육센터에서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지역 내 의용소방대원 간 친목도모와 정보교환, 각종 대형재난 사고 대비 소방기술능력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와 김석현 영양군의회 의장, 박홍열 경북도의원, 고재흠·김미량 경북의용소방대연합회장, 영양군 지역단체장 등 주요 내빈과 의용소방대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영양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이 지난 16일 개최된
영양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이 지난 16일 개최된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화재 진압용 수관을 빠르고 정확하게 펼치는 능력을 겨루는 수관 볼링을 시행하고 있다. 안동소방서 제공

대회는 유공대원 표창과 화재 진압을 위한 수관을 빠르고 정확하게 펴는 수관 볼링 등의 기술 경연, 화합 한마당,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한동안 개최되지 못했던 영양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마침내 개최하게 됐다"며 "이 자리를 빌려 태풍과 산불 피해 지역으로 신속히 달려가 피해 복구에 힘써 주신 의용소방대원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