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예천장터'를 통해 농특산물 특별판매 행사를 한다.
이번 특별판매 행사기간 동안 군은 예천장터 신규가입 고객에게 4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 구매 금액별로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10+1 덤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천장터는 참기름·들기름, 한과·떡국·잡곡세트, 건강식품, 사과·배·은풍준시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좋은 품질의 농특산물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설을 앞두고 가족과 지인 등에게 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예천 은풍면 동사리에서 생산되는 곶감인 '은풍준시'가 본격 출하돼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은풍준시는 눈이 내린 듯한 하얀 분과 특유의 달콤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자연풍 건조와 수작업 방식 제조과정 덕분에 전통의 곶감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 모양으로 감을 깎아 건조대에서 40~60일을 말린 후 2차로 2~3일마다 아침에 널고 저녁에 거둬들이는 과정을 7번 정도 반복하면 '은풍준시'가 탄생한다.
예천장터에 입점한 은풍준시 영농조합법인 관계자는 "찬 바람과 건조한 날씨 덕분에 올해는 어느 때보다 품질이 좋아 예천장터를 통해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군은 입점 농가와 영농조합법인을 대상으로 선별 판매할 수 있도록 특별지도·점검을 진행하는 등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장터 이용 고객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