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TP, 23년 지역 연구개발사업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TP 전경. 매일신문DB
대구TP 전경. 매일신문DB

(재)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10일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사업 이해를 높이기 위한 2023년 지역 연구개발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TP 글로벌정책지원본부 연구개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C-quad에서 열린다. 행사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주요 연구개발사업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대구시 연구개발지원사업 순서로 진행한다.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사전 및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대구TP 관계자는 "지역 연구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을 통한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국가 및 대구시 연구개발(R&D) 사업 중심으로 설명회를 할 예정"이라면서 "사전 참가 신청 시 R&D 사업 수행과 관련 기업에서 겪는 어려움이나 질의사항을 함께 조사했으며 설명회 현장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전문가들이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현장 참가자들에게는 올해 정부 R&D 사업 연간 캘린더와 함께 국가연구개발혁신법을 쉽게 설명한 '연구개발혁신법 길라잡이'를 제공하고 사용 방법도 간략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도건우 대구TP 원장은 "오랜 경기 침체의 그늘에서 지역 기업이 벗어날 힘은 R&D 역량 강화를 통한 산업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오랜 파트너로서 R&D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전주기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기업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