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TP, 23년 지역 연구개발사업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TP 전경. 매일신문DB
대구TP 전경. 매일신문DB

(재)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10일 지역 기업의 연구개발사업 이해를 높이기 위한 2023년 지역 연구개발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대구TP 글로벌정책지원본부 연구개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C-quad에서 열린다. 행사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주요 연구개발사업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대구시 연구개발지원사업 순서로 진행한다.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사전 및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대구TP 관계자는 "지역 연구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을 통한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국가 및 대구시 연구개발(R&D) 사업 중심으로 설명회를 할 예정"이라면서 "사전 참가 신청 시 R&D 사업 수행과 관련 기업에서 겪는 어려움이나 질의사항을 함께 조사했으며 설명회 현장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전문가들이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현장 참가자들에게는 올해 정부 R&D 사업 연간 캘린더와 함께 국가연구개발혁신법을 쉽게 설명한 '연구개발혁신법 길라잡이'를 제공하고 사용 방법도 간략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도건우 대구TP 원장은 "오랜 경기 침체의 그늘에서 지역 기업이 벗어날 힘은 R&D 역량 강화를 통한 산업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오랜 파트너로서 R&D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전주기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기업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4시간 필리버스터를 통해 당의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연대론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김병...
서울 아파트 가격이 10·15 부동산 대책 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 10년간 평균 상승액이 최대 14.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
대구 도심에 위치한 5개 국군부대의 통합 이전 사업이 내년 초 국방부의 마스터플랜 수립을 계기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