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회장 박영석)는 '2‧28 청년아카데미' 제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민주적 시민사회 구축과 역동적인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민주적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청장년(20~50세)이다. 누구나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올해는 4월 5일까지 40명을 최종 모집할 예정이다.
제4기 2‧28청년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미래를 이끌어갈 역량있는 리더로서 다양한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인문, 사회, 과학은 물론 문화, 예술 분야까지 망라하여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국가와 정의, 민주주의에 대한 탐구에서부터 SNS와 빅데이터, 블록체인, 리더십과 성공스피치 등 다양한 분야이다.
강사진으로는 성낙인 전 서울대 총장,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김찬돈 전 대구고등법원장, 박성우 서울대 교수, 이익선 방송인 등 각 분야에서 저명한 강사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수강 신청은 2‧28민주운동기념사업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2·28평생교육원(053-423-02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석 회장은 "지역과 사회를 발전시키고 튼튼히 하는 것은 역시 민주적 역량을 갖춘 리더들에게 달렸으며 그들의 공동체를 위한 희생과 봉사가 또한 우리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