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2023년 유망 아이디어 기술화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이나 초기 기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로봇 관련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가능하다. 구체적으로는 신규 로봇 개발 및 로봇을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로봇 기업 ▷로봇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 등이 대상이다.
지원 마감일은 다음 달 12일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소요건제품(MVP) 제작 ▷멘토링을 통한 기술개발 로드맵(3개년) 구축 등 초기 사업화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아울러 오픈 이노베이션데이 개최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된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예비 창업자 및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철우 경북지사 "빚을 내는 한이 있더라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첫 삽 뜨자!"
"참을만큼 참았다" 오세훈의 '남탓'?…장동혁 "파격 공천혁신" 선언 배경은
"영종도땅 13→39억 뛰었다"…이혜훈, 갑질·투기 의혹까지 '첩첩산중'
"강도 제압이 살인미수?" 나나 '자택 침입범'에 역고소 당해
[2026 신년교례회] '대구시장 선거' 출마 현역 의원들 한자리에 총출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