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 얼굴에 주먹 날린 이근, 한판 붙자" 공개 결투 신청한 유튜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평소 유튜브에서 이근에 대한 각종 의혹 제기

유튜버 구제역(왼쪽), 이근 전 해군특수전단(UDT/SEAL) 대위. 구제역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연합뉴스
유튜버 구제역(왼쪽), 이근 전 해군특수전단(UDT/SEAL) 대위. 구제역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여권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이근 전 해군특수전단(UDT/SEAL) 대위에게 폭행을 당한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이 "무대 위에서 한판 붙자"라며 이 씨를 공개적으로 도발했다.

21일 구제역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씨의 이름을 거론하며 격투기 시합을 신청했다. 그는 '제가 질 것이 뻔한 싸움일지라도 이근의 얼굴에 주먹 한 방 날리고 싶다"며 "우리 어머니를 모욕한 당신을 용서하지 못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안에 응해준다면 두 번 다시 당신을 언급하지 않겠다. 폭행 고소 사건도 취하하겠다"라며 "보아하니 법과 이성보다는 폭력과 본능을 좋아하는 듯한테 당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붙어줄 테니 남자라면 빼지 말고 로드FC 무대 위에서 한판 붙자"고 제안했다.

앞서 지난 20일 이 씨와 구제역은 법정에서 출동했다. 이 씨의 재판을 방청한 구제역은 퇴정한 이 씨를 따라가며 "6년째 신용불량자인데 체권자에게 미안하지 않나"라고 물었다 그러자 이 씨는 욕설과 함께 주먹으로 구제역의 얼굴을 1회 가격했다. 구제역은 그 자리에서 경찰에 폭행 사실을 신고했다.

또 구제역이 건물 밖 주차장까지 따라오며 "법정에서 나를 폭행한 것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자 이 씨는 재차 욕설을 퍼부은 뒤 손으로 그의 휴대전화를 쳐 땅에 떨어뜨리기도 했다.

구제역은 평소 유튜브에서 이 씨에 대한 각종 의혹을 제기해 왔다. 이 씨 역시 유튜브 채널에서 "허위 사실을 유포한다"며 그를 비판한 바 있다.

이 씨는 이후 유튜브 채널 'ROKSEAL' 커뮤니티를 통해 고소장을 공개했다. 고소장에는 구제역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등' 혐의로 지난 1월 고소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씨 측은 "구제역 포함 허위사실 유포한 모든 사람 고소 중인 것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이 씨는 지난해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자 참전을 위해 외국인 의용병 부대 국토방위군국제여단 소속으로 우크라이나로 출국했다가 외교부로부터 여권법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당했다.

그는 또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차량을 운전하다 오토바이와 사고를 낸 뒤 별다른 구조조치 없이 현장을 벗어난 혐의도 받는다. 당시 음주 상태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으며, 검찰은 이근이 사고 당시 중앙선을 넘어 역주행한 과실이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이 씨는 재판에서 여권법 위반 혐의에 대해 인정했으나 도주치상 혐의에 대해서는 "차량을 충격한 사실을 인식하지 못했고 도주의 고의도 없었다"며 부인했다. 다음 공판은 4월 24일 열린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