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호승문학관 개관식 열고 본격 운영 돌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31일 정호승문학관 개관식 모습. 수성구청 제공
지난 31일 정호승문학관 개관식 모습.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가 지난 31일 복합문화공간 정호승 문학관의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정호승 문학관은 구(舊) 범어3동 행정복지센터를 리모델링해 지하 1층~지상 2층의 규모에 다목적 강당(프로그램실), 북카페 등이 들어섰다.

수성구는 2021년 1월 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실시설계를 거쳐 지난해 8월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했으며, 지난달에 전시콘텐츠 기획 및 공간 연출을 마무리했다.

생활문화센터 다목적 강당 대관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생활문화 활동을 적극 지원함과 동시에 정호승 작가가 유년 시절을 보낸 범어천의 장소적 특수성을 활용한 콘텐츠를 기획해 '詩가 흐르는 범어천'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정호승 작가와 범어천이 문화적 시너지를 일으키는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문화 랜드마크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지명자를 겨냥해 '보좌진 갑질' 의혹을 제기하며, 유학 중인 자녀의 공항 픽업을 시켰다는 추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6년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한국 경제계는 '민‧관‧정이 하나 돼, 경제 재도약에 힘을 모으자'는 결의를 다졌...
방송인 박나래 씨의 전 매니저들이 직장 내 괴롭힘을 주장하며 고용노동청에 진정을 제기한 가운데, 이들은 박 씨가 차량 내에서 원치 않는 상황...
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이 홍콩에 대한 발언으로 중국 누리꾼들로부터 비난을 받으며, '#IVEGetOutofChina' 해시태그가 등장하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