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네시스 GV80 쿠페 모델 공개…실제 양산은 언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GV80 쿠페형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현대자동차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GV80의 쿠페형 모델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하우스'에서 세계 최초로 'GV80 쿠페 콘셉트'를 선보였다. 그동안 국내외에서 제네시스가 쿠페형 SUV를 시장에 내놓을 것이라는 예측은 계속 이어져왔다.

이날 공개된 콘셉트 이미지는 4인승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염두에 둔 실용성과 스포티함을 담았다. 전면부 디자인은 두 줄의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Double G-Matrix)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됐다.

측면부의 경우 후륜구동 특성을 살려 긴 보닛과 넉넉한 '대시 투 액슬(dash-to-axle, 앞바퀴 중심부터 운전대까지의 거리)'을 통해 쿠페형 실루엣을 극대화 했다.

후면부에는 최근 G90에 적용된 제네시스만 시그니처인 두 줄 디자인의 후면 램프를 적용했다.

트렁크 상단에는 공기역학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 및 스포일러 립이 적용돼 고속 주행 시 다운포스(공기역학적으로 차체를 노면으로 누르는 힘)를 발생시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측은 GV80 쿠페 모델의 실제 양산에 대한 정보는 특별히 밝히지 않았다.

한편, 제네시스는 최근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콘셉트카인 '엑스(X)'의 컨버트블 모델을 실물로 공개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통령실은 성탄절인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범정부 회의를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찰청 등 관계 부처가 참여했으며, 이재명 대...
쿠팡이 지난해 납품업체들로부터 2조3천억원에 달하는 판매촉진비와 판매장려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지며,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과정에서 불공정행위가 있...
60대 아들이 인지 능력이 떨어진 90대 어머니를 폭행한 사건에 대해 의정부지법에서 징역 2년과 3년간의 노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을 선고받았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