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15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올해 제14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전했다.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은 한국장학재단이 2010년부터 운영해 온 대한민국 대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0년째 참여해 공로상을 수상한 ▷곽덕훈 前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 ▷김진홍 前 한라스페코중공업(주) 대표이사 ▷서대원 前 외교부 대사 ▷심창섭 前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해외(관장) ▷이규영 前 한국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대표이사 ▷이염 前 문화체육관광부 국가이미지 지원단장 등 사회지도층 멘토 263명과 전국 대학(원)생 멘티 2천64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멘토·멘티 등 2천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온라인이 아닌 현장 참여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의 명사 특강은 '최신 마인드케어 기법, 내 마음 꼭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윤대현 교수(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가 진행했다.
그간 TV와 라디오를 통해 대중들의 고민을 상담해 온 윤 교수는 제14기 멘토링에 참여한 멘토와 멘티들이 세상의 중심에 있다고 인식할 수 있도록 그들의 편에서 따뜻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특유의 흡인력 있는 화법으로 전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축사로 "멘토들이 충만한 열정을 기반으로 젊은 멘티들과 계속 소통하고 공감하며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멘티들이 멘토링을 통해 꿈과 미래를 설계하고 잘 성장하여 훗날 새로운 멘토가 되기를 바란다"며 "감사와 나눔, 사랑과 헌신의 마음을 담아 멘티들이 미래 한국의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잘 이끌고 보듬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