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고, 내년 신입생 99명 선발… 5월 29일 원서접수 시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는 28일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모집 요강' 공고
정원 내 90명과 정원 외 9명, 총 99명 이내 선발 계획
정원 내 전형에서는 대구 지역 학생 24명 우선 선발

대구과학고등학교 전경.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과학고등학교 전경. 대구시교육청 제공

과학영재학교인 대구과학고등학교는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모집 요강'을 오는 28일 오후 4시 30분 학교 홈페이지(https://dshs.dge.hs.kr/)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전형 일정은 다음 달 29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서류평가(1단계 전형),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2단계 전형), 과학 창의성·인성 캠프(3단계 전형)로 진행된다. 3단계 전형 합격자는 8월 25일 오후 4시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2024학년도 선발 인원은 정원 내 90명과 정원 외 9명 이내로, 총 99명 이내를 선발할 계획이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정원 내 전형에서는 지역인재 우선 선발 제도를 통해 대구 지역 학생 24명 내외를 포함한 각 시·도별 지역인재 44명 내외를 우선 선발한다.

이번 전형에서는 ▷영재학교 간 중복지원 금지 ▷열린 문항 확대를 통한 창의성·문제해결력 평가 강화 ▷이공계 진로·진학 지도 강화 ▷의약학계열 진학 제재 방안 ▷입학담당관제 확대 운영 등 다양한 방면으로 개선된 입학전형을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대구과고는 세계적인 과학인재 육성을 목표로 2011년 과학영재학교로 전환해 ▷무학년 학점제 ▷자율연구 프로그램 ▷해외 대학/연구소 교류 프로그램 등 영재학교만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말 작은 실험실 ▷주말 작은 음악회 ▷STEP-UP 등 재능기부 활동도 다채롭게 운영해 올바른 인성을 겸비한 과학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