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 시티투어 버스 타고 동네 한 바뀌 돌아보세요!

매주 토‧일요일 3개 코스(선비코스, 힐링 코스 1‧2)와 기획코스 운영

영주시티투어 리플렛. 영주시 제공
영주시티투어 리플렛.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버스를 타고 지역의 문화유산과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는 '시티투어 버스 여행'을 추진한다.

영주시티투어는 버스 2대를 이용, 매주 토‧일요일 3개 코스(선비코스, 힐링 코스 1‧2)와 기획코스를 운영한다.

'선비코스'는 영주 선비정신을 엿볼 수 있는 부석사, 소수서원·선비촌, 여우생태관찰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 관사골 및 부용대를 관광할 수 있다.

'힐링코스 1'은 한국의 아름다운 3대 숲길인 죽령옛길을 걷는 코스로 무섬마을·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부석사, 소수서원, 죽령옛길, 특산물시장(전통시장) 등을 투어한다.

영주시티투어 버스. 영주시 제공
영주시티투어 버스. 영주시 제공

'힐링코스 2'는 웰니스관광의 대표 관광지로 선정된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 코스로 무섬마을·천지인전통사상체험관, 부석사, 소수서원, 국립산림치유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 등을 둘러본다.

또 지역 축제장을 연계하는 '기획코스 1'과 단체관광객(20명 이상)의 요청에 의해 운행하는 '기획코스 2'가 있다.

이용 요금은 성인 8천원으로 관광지 입장료와 식비, 여행자 보험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예약 및 문의는 영주시티투어 홈페이지(www.yjtour.kr) 또는 (주)소백산자락길로 하면된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정교완 관광개발단장은 "영주여행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길 바란다"며 "편리하고 알뜰한 영주시티투어를 적극 추천한다"고 권유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