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달성군립도서관은 서울대 역사교육과 김덕수 교수를 초빙, 달성인문대학 '로마를 만든 황제, 역사가 된 로마'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달성인문대학은 생활 속의 인문학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장려하는 달성군립도서관의 대표 인문학 진흥 사업이다.
내달 20~28일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로마사 부문 국내 최고 권위자 중 한 사람인 김덕수 교수가 '로마의 리더(황제)가 남긴 업적과 역량, 한계를 극복하고 시대를 전환하는 리더십'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덕수 교수는 역사학회 32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고대 지중해 세계를 통합하고 서양 고대 문명을 완성한 로마사의 다양한 매력을 국내에 알리는 데 기여한 인물로 평가되고 있다. 저서로는 '그들은 로마를 만들었고, 로마는 역사가 되었다', '지도자 본색' 등이 있다.
이번 특강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달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www.dalseonglib.kr)를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