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14일까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인 '2023 찾아가는 서부 진학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2023 찾아가는 서부 진학아카데미'는 서부 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소질과 적성에 기반한 진로·진학 지도 ▷다양한 입시제도 안내 ▷정확한 고입·대입 정보 제공을 통한 학생 진로진학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진로·진학지도에 경험이 풍부한 대구진학진로지원단 소속 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희망 중학교 지정 교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반고 진학 희망 학생 대상으로는 '중3을 위한 고입 유형과 대입 전형의 이해', '고등학교 생활 안내 및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 안내'를 주제로 강의하고, 직업계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대상으론 '직업계고 교육과정', '진학·취업 현황', '진로로드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삼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일반고와 직업계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 입시 및 취업 전략을 수립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바탕으로 진학 및 진로를 결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지원을 위해 중등서부드림스쿨, 수요일의 진로상담, 서부 꿈쓰기 진로활동 프로그램, 서부 학부모 진로역량 강화 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