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카톡 단톡방 몰래 나갈 수 있다…'조용히 나가기' 기능 추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콘'과 '무지'

앞으로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에서 별도의 알림없이 조용히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룹 채팅방의 불필요한 연락과 알림으로 불편을 겪었던 이용자들의 불만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업데이트(v10.2.0)를 진행하면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에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옵션을 선택한 뒤 그룹 채팅방을 나갈 경우 'OOO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다른 참여자들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즉 채팅이 뜸해졌거나 그룹 채팅방을 나갈 시기를 놓쳐 불편함을 겪어왔던 이용자들의 불만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기능은 카카오가 올해 연중으로 진행하는 '카톡이지'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됐다. 카톡이지는 이용자의 대화 스트레스나 부담을 줄이고 일상 속 편의를 향상시키고자 진행됐다. 누구나 쉽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을 개선하는 게 골자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카카오톡이 국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왔지만, 대화를 나누는 관계의 다양성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용자의 불편과 부담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반영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로고
카카오톡 로고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