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생활솔루션 온라인 구독 서비스 플랫폼 '숨고' 만족도 설문 재이용률 89% 달성

설문 참여자 70% 적극적 재사용 의사…전년 동기 대비 4월 재이용건 35% 증가

생활솔루션 구독 서비스 플랫폼 '숨고'는 사용자 1천만 명이 넘어선 가운데 만족도 조사에서 89%가 재이용 의사를 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숨고 리서치팀이 지난 3월 숨고 사용자 739명을 대상으로 숨고 서비스 재이용 의향을 물어본 결과 89%의 사용자가 재이용 의사가 있다고 답변했다. 이중 70%의 사용자는 적극적으로 사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사용자 만족도는 실제 서비스 재이용으로 나타나고 있다. 4월 한 달 동안 서비스를 재이용한 사용자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 가입 이후 2회 재이용 고객은 28%, 3회 재이용 고객은 17%, 4회 재이용 고객은 12%를 차지했다. 가입 후 10회 이상 이용한 사용자 중 4월에 이용한 사용자만 5만 명에 달한다.

숨고에서 운영 중인 레슨, 홈/리빙, 이벤트, 비즈니스, 디자인/개발, 건강/미용, 아르바이트, 기타 등 8개 카테고리 중 홈/리빙이 사용 선호도 59%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레슨이 19%로 2위를 차지했다.

숨고 사용자들은 견적 및 가격 관련 다양한 편리함으로 실리적 이득을 얻을 수 있고 가격을 비교하기 편하면서 고객 후기와 연동돼 있다는 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숨고 플랫폼은 지난 3월 누적 가입자수 1천만 명을 돌파했고, 누적 활동 고수 수는 120만 명을 넘어섰다. 숨고는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수들만 견적서를 발송할 수 있도록 고수 스크린제도를 점차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숨고는 1천만 고객의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이용해 고객-전문가 매칭 AI 알고리즘을 개선한 매칭 4.0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