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지난 24일 진행된 은풍골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다음달 1일 오후 2시 30분 로뎀지역아동센터 ▷2일 오후 6시 20분 예천지역아동센터 ▷6월 15일 오후 7시 금당실지역아동센터 순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자녀와 부모 모두를 위한 감정 코칭', '요즘 세대, 우리 아이들의 마음은 어디로?', '너의 사춘기에게' 등 다양한 주제로 맞춤형 부모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의 사례를 중심으로 자녀에 대한 이해와 소통 방법을 교육해 친밀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 감정 코칭 훈련을 통해 부모와 자녀의 관계 개선은 물론 부모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가 안정된 양육자로서 자녀를 정서적으로 지지해주고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 예방, 자살, 일탈 등 다양한 위기청소년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부모교육을 비롯한 위기청소년 집단상담, 자살자해 집중 심리 클리닉, 고위기 맞춤형 사업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장동혁 "결단하라" 요구에…조경태 "尹 털고가자는게 잘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