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는 22일부터 오는 7월 5일까지 2023 영주시 도시재생대학(풍기지역)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고위드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풍기지역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위해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공공사업 참여 방안을 공유, 도시재생사업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은 풍기읍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7월 5일까지 영주시청 누리집에서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owithcorp@naver.com 또는 seh135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이다. 신청 인원이 정원(20명)을 초과할 경우 풍기읍 주민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교육은 7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 풍기어울림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4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총 8회(견학 1회 포함) 과정으로 실시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풍기 도시재생 사업의 방향 ▷특화재생의 특징 ▷도시재생과 사회적 경제조직 ▷선진사례탐방 ▷지역자원 발굴 ▷비전 및 단위사업 구상 ▷세부사업계획 및 운영관리방안 ▷사업발표 및 토론 등이다.
권철환 도시재생과장은 "공모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며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