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위드가 스마트폰용 환자커뮤니티 앱 '헬스퀘어(HealthSquare)'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헬스퀘어'는 당뇨, 디스크, 고지혈증, 고혈압 등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질환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앱으로, 기존의 부정확하고 방대한 의료정보 및 난무하는 조언 속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질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하면서도 정보 나눔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 서비스다.
해당 앱은 환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각 질병 별로 필요한 필수 지식이나 질환관리 정보, 식단, 운동법, 생활팁 등 환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진료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질병과 합병증 그리고 검사, 치료 관리법을 해설하는 콘텐츠를 담고 있다.
앱 내 커뮤니티에는 질환자 소통이라는 니즈에 맞도록 회원들이 일상부터 질환극복 팁, 의료정보 등을 공유하고 궁금증을 적고 서로 답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운영되는데, 이는 회원들이 해당 질환을 겪은 과정 등을 서로 나누며 배우는 커뮤니티 서비스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지위드의 김재훈 이사는 "질환자들의 니즈를 꾸준히 듣고 연구해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늘리면서도 회원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만들어낸 경험들도 잘 쌓아서 같은 질환을 가진 회원들이 쉽게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찾고 나눌 수 있는 유용한 질환관리 플랫폼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며 "곧 심평원, 건강보험공단 등 정부가 준비하는 개인의료기록관리(PHR) 기능들도 접목해 더 정확하고 편리한 디지털플랫폼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위드는 오는 20일까지 '헬스퀘어' 앱에서 신규가입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