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20회 이육사시문학상 수상자, 박지웅 시인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집 '나비가면', "삶과 사물 세계 보는 눈 깊고 의젓"

박지웅 시인
박지웅 시인

'제20회 이육사시문학상' 수상자로 시집 '나비가면'의 박지웅 시인이 선정됐다.

이육사시문학상은 해마다 3월 31일을 기준으로 문단 데뷔 15년 이상 시인들의 지난 2년간 발표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한다.

올해는 2021년 4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발표된 시집들을 대상으로 1차 심사위원들이 추천한 37명의 작품 가운데 7명을 최종심에 올려 심사한 결과 박지웅 시인의 작품을 선정했다. 최종심사는 김사인 평론가와 안도현, 이규리, 이상국, 조용미 시인이 맡았다.

이육사시문학상 심사위원회는 심사평을 통해 "박지웅 시인의 '나비가면'은 글쓰기에 대한 자의식을 담고 있는 시들이 인상적이고 믿음이 갔다"며 "언어 감각이 탁월, 신선하고 상상력이 노련하다. 그리고 섬세하고 새로운 심미성인데 생경하지 않으며, 삶과 사물의 세계를 보는 눈이 깊고 의젓하다"고 밝혔다.

이 상은 민족시인 이육사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숭고한 생애와 문학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해 2004년 제정, 올해로 20회째이며, 상금은 2천만원이다.

시상식은 7월 29일 오후 2시, 안동 이육사문학관에서 이육사문학축전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