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무더위에 지치신 분, ‘도심 속 물놀이장’ 이현공원으로 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3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40일간 운영, 매주 월요일은 휴장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 서구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서구청 제공

14일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여름철 방학 시기를 맞아 이현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이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현공원 물놀이장은 지난 13일 문을 열어 다음달 27일까지 총 40일간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매주 월요일은 시설 정비를 위해 휴장한다.

그간 이 물놀이장은 660㎡ 규모로 미끄럼틀 등 놀이 시설, 간이 탈의실, 샤워시설 등을 갖추고 있었는데, 지난 6월 인근 테마형 놀이시설, 해가림 텐트 설치 공사 등을 거치며 총 면적 1천㎡ 정도로 확장했다.

서구청은 "아이들이 많이 찾는 곳인 만큼 위생 관리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며 "1시간에 한 번씩 하루에 총 6회 시설 청소를 하는데, 매 시간마다 새로운 물을 받아 소독한다"고 했다.

이어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인근 주민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철 휴식처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