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교통안전公, 부패방지·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한국교통안전공단. 매일신문 DB
한국교통안전공단. 매일신문 DB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교통안전공단)은 27일 지속적인 부패방지 활동과 체계적인 윤리경영 실천에 노력한 결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정하는 국제표준으로서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와 관련한 조직 구성, 문서화, 자원 운용, 리스크 방지 및 성과평가 등이 국제기준에 부합하는지를 종합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교통안전공단은 2021년에 인증받아 운영해 온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에 더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을 최초 인증받으면서, 2가지를 동시에 승인받은 공공기관이 되었다.

교통안전공단은 이번 인증이 부패 척결, 내부통제체계 운영 및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의지 표명과 함께 부패방지를 위한 청렴한 조직체계와 규범준수 등 의무사항을 지키는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이 국제적인 수준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교통안전공단 본연의 업무뿐만 아니라 자율적으로 부패 및 규범준수 리스크를 파악하고 미비점을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돼 기관 청렴도 및 신뢰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용복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공공기관의 ESG경영 실천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각종 리스크를 상시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자정기능을 제도화 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계기로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과 체계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