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B생명, 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비대면 핸즈온 봉사 ‘눈길’

임직원이 직접 만든 에코백·천연비누 등 물품 전달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에 참여한 DGB생명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DGB생명 제공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에 참여한 DGB생명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DGB생명 제공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에게 모든 임직원이 직접 만든 물품을 후원하는 비대면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핸즈온은 '양손에 정성을 담는다'는 의미다. 시간이나 공간 제약 없이 임직원 모두가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고, 회사의 ESG경영에 함께하기 위해 고안된 참여형 비대면 기부활동이다.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DGB금융그룹의 모든 임직원이 공동으로 참여한 'ERRC 캠페인'에서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이래 3년째 이어져 오는 행사다.

DGB생명 임직원은 이번 봉사활동에서 1인당 1건의 기부 물품을 직접 제작한다. 이들은 지난 7월부터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에게 후원할 ▷에코백 ▷천연비누 ▷비즈 스트랩 ▷다육식물 중 한 가지를 만들 수 있는 키트를 수령해 제작 중이다. 제작은 7월 말부터 약 2개월 간 이뤄지며, 기부 물품들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 숲을 통해 전염병과 각종 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달한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모든 DGB금융그룹 계열사가 참여한 'ERRC 캠페인'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로 시작되어 지난 3년간 임직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파하고 기업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도록 사람중심의 ESG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DGB생명은 지난 7월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초복맞이 삼계탕 나눔을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탑골공원 무료 급식소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 김성한 대표이사의 마약 근절 '노엑시트 릴레이 캠페인' 동참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