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장비 전문 기업인 '씨아이에스'가 대구 3공장 증설을 완료했다. 전기차 수요 증가로 배터리 생산라인 증설이 늘어나는 데 맞춰 생산역량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씨아이에스는 이달 4일 달서구 성서3차일반산업단지 내 제3공장을 준공했다. 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공정의 핵심인 코터, 롤프레스, 슬리터 등 배터리 밀도를 결정하는 전극 장비를 생산한다. 압력·온도 제어, 고속 압연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높은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공장 증설은 늘어나는 수주에 대응한 것이다. 씨아이에스의 올 2분기 신규수주 금액은 374억2천만원이다. 수주잔고 총액은 7천806억원으로 전년 동기 4천846억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씨아이에스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 주요 배터리 기업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시장 선점을 위해 2025년까지 200GWh 이상의 생산능력을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 대규모 신규 투자를 진행 중이다. 삼성SDI는 국내는 물론 미국 인디애나주,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 공장을 증설 중이다. 급증하는 수주 물량에 대비해 생산시설을 확충한다는 것이 씨아이에스측의 설명이다.
2차전지 시장의 성장으로 씨아이에스도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매출액은 2020년 1천181억원에서 지난해 1천594억원으로 확대됐고 올해 연결 기준 컨센서스(전망치)는 1천785억원으로 추산된다. 미래에셋증권은 하반기 대규모 수주, 차세대 전고체 소재 개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국책 과제 선점 등을 이유로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씨아이에스 관계자는 "3공장 증설 완료로 제반 생산시설을 확충했다. 다만, 아직 생산능력을 산출할 때 3공장은 반영하지 않았다"면서 "2차전지 기업들과 기술교류를 통해 전극제조 장비 기술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고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져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