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올 여름 아직 안동을 경험하지 못했나요?, 대구 엑스코로 오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23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안동 팝업홍보관 3일간 운영
안동 만의 즐길거리인 축제·관광 등 킬러 콘텐츠 적극 홍보
내 고향 안동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홍보

안동시가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안동시가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해 안동 팝업홍보관을 운영한다. 안동시 제공

"올 여름 아직도 안동의 매력을 경험하지 못했나요?. 그럼 대구 엑스코 '안동 팝업 홍보관'에서 안동의 매력과 재미를 만나 보세요!"

관광거점도시 안동이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해 안동 팝업홍보관'(동관 6홀)을 운영한다.

안동 팝업홍보관은 시원한 여름밤, 달빛이 은은하게 비추는 월영교를 모티브로 야간 축제장 부스를 연상케 한다.

킬러 콘텐츠인 하회별신굿탈놀이, 선유줄불놀이를 재현한 포토존으로 이색적인 추억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안동만의 매력을 담은 흥미진진한 체험 콘텐츠와 특별한 이벤트도 놓칠 수 없다.

엄마까투리와 사진찍기, 하회탈 클레이 만들기와 전통부채 꾸미기 체험 등 가족 나들이객이 즐길만한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또, 안동 대표 SNS 채널인 '마카다 안동', '안동노닐기' 구독 이벤트와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해시태그 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안동을 대표하는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에서는 '내 고향 안동'을 응원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코너도 마련했다.

방문객들이 안동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 제도를 홍보하고 참여를 독려한다.

500만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한 명예의 전당도 설치해 기부자에게 특별한 고마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안동 팝업홍보관 운영을 통해 K-페스티벌 대표 도시이자 사계절 내내 축제의 설렘으로 가득한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며 "방문객들이 '가고 싶은 안동, 머물고 싶은 안동'을 만끽할 수 있도록 홍보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