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올해 11월에 개소 예정인 구미청년상상마루에 입주할 첫 입주 작가 12인을 모집한다.
구미청년상상마루는 금오시장 3층 장기 미임대 상가를 활용해 1천081.25㎡ 규모로 개인 작업공간 12실, 공동 휴게공간, 전시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입주 작가 모집에는 평면, 입체, 사진, 영상 등 모든 시각예술 분야의 예술인이 지원 가능하다.
입주 작가로 선정되면 오는 12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2년 1개월간 입주하게 된다.
입주 작가에게는 개별 작업공간 1실, 공동 휴게공간, 샤워실 등 공용공간을 제공하며 홍보 및 전시, 지역사회 교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지원한다.
전시공간에는 입주 작가 및 외부 작가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를 실시할 예정이며, 연 2회 오픈 스튜디오 기간 중 작업공간을 시민들에게 개방할 계획이다.
시는 창작활동 관람을 통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면서 지역 예술인에 대한 친밀감과 인지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상권 침체로 슬럼화를 겪고 있는 금오시장 일대를 문화적 유흥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시민들에게 더욱 풍요로운 일상을 선물하고자 한다"며 "관외자 역시 구미시 전입 조건으로 입주 지원이 가능하니 열정과 꿈이 넘치는 젊은 예술인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