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은 치매관련 소식과 정확한 최신 정보를 효과적이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운영한다.
또한 치매관련문의사항을 쉽고 빠르게 응답하는 스마트채팅과 24시간 자동으로 간편하게 응답하는 챗봇도 활용할 예정이다.
합천군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채널 개설 기념 이벤트로 오는 28일부터 9월 2일까지 '치매2행시' 를 보내주신 선착순 300명에게 모바일쿠폰(5천원 상당)을 제공할 계획이며 당첨자는 9월 6일 발표할 예정이다. 채널 이용과 이벤트 참여는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합천군치매안심센터'를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치매안심센터는 카카오톡 채널개설과 함께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쉼터어르신(진단군)의 보호자에게 어르신의 센터활동 일과를 공유하는 소통공간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치매어르신의 보호자 A씨는 "어머니께서 치매센터에 가서 뭘 하시는지, 잘 계시는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사진과 영상도 보내주시니 마음이 많이 놓인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합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하여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치매인식개선 교육 및 홍보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