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멸종위기 동물들이 전하는 긍정 메시지” 갤러리 여울, 조원경 작가 초대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9월 16일까지

조원경, Wonderful LIFE_Jungle Trip, 72.7x90.9cm, mixed media on canvas, 2023.
조원경, Wonderful LIFE_Jungle Trip, 72.7x90.9cm, mixed media on canvas, 2023.

갤러리 여울이 조원경 작가 초대전 '원더풀 라이프(Wonderful LIFE)_정글 어드벤처(Jungle Adventure)'를 선보이고 있다.

조원경 작가는 어린 시절부터 반려견들과 지내왔다. 강아지들이 후각으로 서로 의사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그들에게 '향기가 나는 세상'을 선물해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꽃과 함께 동물들을 그리기 시작했다.

작가는 2017년, 2018년 서울시와 협업한 '멸종위기 동물을 위한 프로젝트'를 통해 반려동물 뿐만 아니라 위기에 처한 멸종위기 동물들의 삶에 대해 고찰하게 됐고, 그들의 삶까지 작품 세계가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전시에서도 그의 작품에는 고유한 정체성의 이름이 각각 붙어진 동물들이 등장하는데, 멸종위기 동물인 팬더슨(자이언트 팬더)과 바니쉘(토끼), 잭랫서(랫서팬더), 작가를 투영한 조덕구(오리) 등의 주인공들이 여행을 통해 우리의 멋진 삶에 필요한 'Happy', 'Luck', 'Love', 'Good' 등의 에너지를 선물해준다.

또한 밝은 색채와 익살스럽고 사랑스러운 동물들의 표정이 인간과 친숙한 모습이어서, 활기찬 긍정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전시는 9월 16일까지. 053-751-1055.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