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전에 나오는 이몽룡의 실존 인물은 누구인가?"
경북 봉화군이 춘향전에 나오는 이몽룡에 대한 실존 인물을 재조명하는 '계서 성이성 문화제'를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봉화읍 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봉화 문화예술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문화제는 강직하고 청렴한 성이성의 성품과 청백리라는 윤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의 우수한 인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성이성의 업적을 찾아볼 수 있는 전시회와 어사화, 마패 만들기 등의 체험, 과거 급제 유가 행렬 재현 등이 마련된다.
성이성(1595~1664)은 조선 청백리로 칭송받는 정치가이자 문인으로 춘향전 속 이몽룡의 실제 모델이다.
그의 아버지는 남원 부사와 승정원 승지를 지낸 성안의로 아버지를 따라 남원에서 생활하며 만난 기생과의 일화가 후일 춘향전의 소재가 된 것으로 추정한다. 또 호서 암행어사와 호남 암행어사로 활동한 그의 행적도 춘향전의 소재가 됐다.
한편 봉화군은 오는 21일 오후 1시 30분 봉화송이한약우축제장 주 무대에서 춘향가의 이몽룡을 노래한 판소리와 정가 등 국악 공연을 하는 성이성 풍류 한마당도 펼칠 예정이다.
윤여성 봉화군 문화관광과장은 "지역의 인물을 재조명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성이성의 업적을 찾아볼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