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경레저타운' 고객 중심 경영,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정

영남권 최초 4년 연속 수상…높은 접근성·천혜 환경 갖춰
리조트 연계 2박 3일 라운딩 힐링패키지 주효, 매출증대, 기관경영 평가도 A등급
지역민에겐 30% 요금 할인도

문경골프장 전경
문경골프장 전경

골프장과 리조트를 운영하는 문경레저타운이 4년 연속 소비자만족 10대 골프장에 선정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문경레저타운은 폐광으로 위축된 문경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광해광업공단, 강원랜드, 문경시의 정부 투자금과 민간자본으로 지난 2003년 2월 설립됐다.

문경 마성면에 18홀 규모의 대중 골프장인 문경GC와 문경읍에 65실 규모의 문경새재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문경GC는 주흘산을 배경으로 단산과 봉명산 사이 계곡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린 친환경 골프장인데다 접근성이 좋아 골프인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문경골프장
문경골프장

덕분에 문경레저타운은 지난 3년 매출이 크게 늘어 기관 경영평가에서 A등급을 달성했다.

매출 증대에는 코로나19로 인한 해외골프 이용객의 내수 흡수 전략에다 수도권을 겨냥한 새로운 리조트 연계의 2박 3일 라운딩 힐링패키지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7년 소비자 만족 골프장에 이어 영남권 최초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에 4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그린, 페어웨이의 철저한 잔디 관리 등 코스 품질 개선, 진행매니저의 교육 및 평가에 노력한 결과 2021년에는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기도 했다.

고객 중심 경영과 코스 품질 향상에는 정광호 대표의 경영철학이 있어 가능했다.

정 대표는 선진 명문골프장을 꾸준히 벤치마킹해 문경GC의 현실에 맞게 최적화했고,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명문골프장의 노하우와 장점을 직접 배워오게 했다.

정 대표는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최고 품질경영, 서비스 품질에 기초한 성과 경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문경골프장 전경
문경골프장 전경

문경레저타운은 향토기업을 표방하며 지역사회 환원도 활발하다. 매년 문경시 장학금, 연말 이웃돕기 성금, 가정의 달 성금과 난방비 지원, 주민 선진지 견학, 주민 생필품 지원 등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문경시민들에게는 골프장 이용 요금의 30%를 할인해 줘 시민들의 골프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문경레저타운은 미래 성장을 위해 골프장 9홀 증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눈을 돌려 새로운 사업 발굴에 열정을 쏟고 있다.

정광호 대표는 "고객이 언제나 다시 찾고 싶은 골프장과 리조트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 회사의 모든 역량을 모아 더 나은 문경레저타운의 미래를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