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대구경북은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뚝 떨어지고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어 추운 날씨를 보인다. 특히 경북내륙을 중심으로는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기온은 대구 15.8℃, 구미 17.0도, 안동 15.0도, 포항 17.1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8~22도의 분포를 보인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고 있어 쌀쌀한 날씨는 다음 날까지도 계속된다. 6일 아침기온은 4~11도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이는 전날보다 2~5도 가량 더 낮은 기온이다.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도 10~15도로 크다.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부는 중이다. 대구경북에 순간풍속 15㎧ 이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울릉도와 독도에는 이날 아침까지 5㎜ 미만의 비가 온다고 기상청은 분석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크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면서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부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