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민과 상인이 직접 기획한 축제…산격골목축제 [주+상복합]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월 14일 오후 1~6시, 북구 산격동 대학로 23길에서
다양한 무대공연과 이벤트 예정

2022 산격골목축제.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2022 산격골목축제.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이 주민과 상인이 주최한 축제, '2023 산격골목축제 [주+상복합] (이하 산격골목축제)'를 오는 14일 오후 1~6시 북구 산격동 대학로 23길 일대(플랜 경북대점~청문당)에서 개최한다.

산격골목축제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축제로, '주(민)과 상(인)이 주최가 된다'는 주제로 지역민들이 직접 기획 및 운영한다. 참여한 지역민들 중 대다수는 지난 8월까지 행복북구문화재단의 '산격축제학교' 문화기획자 양성 프로그램 수료자로, 단순히 프로그램 이수에 그치지 않고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메인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산격 3동 주민들의 생활문화동아리 공연인 난타, 스포츠댄스, 우쿨렐레가 진행된다. 또 경북대학교 통기타 동아리 '청음반'의 공연, 대구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팀인 ▷안녕 코스모스 ▷밍키태 ▷이지은의 공연도 펼쳐진다.

지역민들이 기획한 '딱지치기 왕중왕전', '산격운동회', '말차음료 만들기 체험'과, 경북대 미술학과 학생들이 기획한 '티셔츠 커스텀'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산격 3동 골목 바닥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내가 만드는 바다'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경북대학교 인문 카운슬링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챗GPT를 활용한 나만의 이미지 만들기' 체험 부스와 전통놀이 체험, 부채 그리기 및 플리마켓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예정돼있다.

자세한 문의는 행복북구문화재단(053-320-5139)으로 하면 된다.

산격골목축제 [주+상복합].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산격골목축제 [주+상복합].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행정통합 논의가 다시 활성화됨에 따라 경북도의회는 행정통합 추진을 위한 의견 수렴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재...
서울중앙지법은 한국가스공사가 설계 결함이 있는 한국형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KC-1)을 개발해 납품한 삼성중공업에게 약 2천996억원...
서울고법 춘천재판부는 소주병으로 지인을 살해하려 한 혐의로 기소된 A씨의 항소심 첫 공판을 진행하며, 1심에서의 무죄 판결에 대한 검찰의 항...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생포된 북한군 포로 리모(27)씨와 백모(22)씨가 한국으로 가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북한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두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