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20일 금요일(음력 9월6일)>

쥐띠(子)

▶36년생 긴장감을 가지고 부지런히 노력하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날입니다.
▶48년생 문서상의 운이 좋지 않으니 계약을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도록 해요.
▶60년생 현재 하는 일이 있다면 행운이 따르고 수월하게 일들이 진행되어 갈 수 있어요.
▶72년생 하는 일과 관련하여 예상 밖의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4년생 어렵고 힘든 일이 풀려간다고 건방을 떨거나 잘난 체하는 행동은 삼가야 해요.

소띠(丑)

▶37년생 자기 생각대로 다 되는 것이 없으니 양보하고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다.
▶49년생 상대를 위로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위로하면 본인의 마음도 치유될 수 있어요.
▶61년생 다사다난한 하루 중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동료를 만나게 될 수 있겠습니다.
▶73년생 무리한 계획은 시간과 돈을 낭비할 수 있으니 빨리 포기하는 게 이득이 됩니다.
▶85년생 오늘은 한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보다 움직이고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일상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큰 변화를 시도하지 않으면 무난하게 흘러가요.
▶50년생 오늘은 뚜렷하게 일의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너무 실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2년생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몰두해서 금전운을 상승시킬 수 있는 운이 들어왔어요.
▶74년생 본인 생각을 소신껏 펼치는 것이 유리하니 주변을 너무 의식하지 않는 게 좋아요.
▶86년생 오늘은 내일을 위해 잠시 쉬어가는 시기로 삼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됩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욕심을 부리지 말고 그림의 떡은 그냥 그림의 떡으로 두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51년생 오늘은 모든 일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해야 잡음을 잠재울 수 있을 것입니다.
▶63년생 실력을 갈고닦은 사람이라면 마침내 오늘 실력을 발휘할 기회가 올 수 있습니다.
▶75년생 힘든 일들을 포기하지 않고 극복해 가려는 열정과 끈기를 보여 주도록 해보세요.
▶87년생 뜻밖의 위기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센스있게 대처하여 잘 넘겨야 하는 날입니다.

용띠(辰)

▶40년생 말을 하지 않고 침묵을 지키는 건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으니 표현을 해보세요.
▶52년생 오랜만에 연락해 오는 친구나 감언이설로 유혹하며 다가오는 사람을 조심하세요.
▶64년생 힘들더라도 조금만 더 부지런히 움직이면 원하는 목표에 가까이 갈 수 있어요.
▶76년생 간절함을 가지고 매진하면 시간이 걸릴지언정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을 겁니다.
▶88년생 금전 흐름이 생각보다 원활하지 않으니 경우의 수를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뱀띠(巳)

▶41년생 오늘 반드시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침착하게 진행하는 게 좋답니다.
▶53년생 오늘은 생활의 변화를 주고 새로운 기분을 낼 수 있는 것을 찾아보도록 하세요.
▶65년생 일할 때 고집을 버리고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협조하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77년생 비난을 받을 수 있으니 체면을 떠나 원칙을 지켜감을 우선시하는 게 중요해요.
▶89년생 미래를 생각하고 발전과 성장을 해야 하는 때이니 새로운 것을 배워 보도록 해요.

말띠(午)

▶42년생 대인 관계에 있어 이성적인 판단을 해서 대립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게 좋아요.
▶54년생 일의 성과는 얼마나 열심히 움직이는지, 노력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날입니다.
▶66년생 오늘은 나누면 베풂이 여러 열매의 복이 되어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줄 수 있어요.
▶78년생 심신이 지치고 피곤한 날로서 꼭 해야 하는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지난날에 연연해서는 새롭게 시작하기 힘드니 미련을 떨쳐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未)

▶43년생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남의 것을 탐하려는 생각을 가지지 않는 게 좋아요.
▶55년생 개인의 이익보다 공동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면 모두에게 성과가 생길 수 있어요.
▶67년생 오늘은 인정할 부분은 인정하고 현상을 유지하며 지켜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9년생 작은 일에 신경을 쓰지 않고 큰일에만 매달리면 뜻밖의 운을 맞이할 수 있어요.
▶91년생 상대와 시비를 피하고 싶다면 비난이나 잔소리를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해결되지 않는 일을 혼자서 하려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56년생 투기나 도박에 손을 대면 적게 벌고 크게 잃을 수 있으니 접근을 하지 마세요.
▶68년생 금전운이 바닥으로 향하고 있으니 돈과 관련한 일에 관심을 끄는 것이 유리해요.
▶80년생 목표를 크게 잡고 꾸준히 매진하면 약간의 힘듦이 있어도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92년생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모임에 참석하게 돼, 기대감으로 마음이 들뜰 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별것 아닌 약속이라도 지킬 수 없는 약속은 잡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7년생 일에 전념하고 새롭게 변화를 추구하거나 실행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69년생 미리 알고 먼저 준비하는 것이 오늘 일의 성패를 판가름하는 날이 될 것입니다.
▶81년생 자신이 생각하는 무슨 일이든 시도를 해보면 좋은 결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93년생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필요하나 의욕만 앞세우는 것이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개띠(戌)

▶46년생 건강이 날마다 좋아지고 안정되어 가는 운이 들어왔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58년생 곤란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예의를 갖추고 겸손하게 임하는 게 핵심입니다.
▶70년생 달려온 시간을 잠시 쉬면서 무엇이 가장 본인에게 중요한지 생각해보기 좋아요.
▶82년생 장래를 위한 선택에서 의견을 확실히 나타내야 상대에게 오해받지 않습니다.
▶94년생 후배들과 사소한 언쟁이 발생해도 선배로서 언행을 조심하고 품위를 지켜야 해요.

돼지띠(亥)

▶47년생 주변 사람에 대하여 불평만 늘어놓지 말고 좋은 이야기도 해 가며 지내보세요.
▶59년생 추진 중인 일이 동료 덕분에 빨리 마무리되어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71년생 재산문제로 다투거나 집안 대소사 일로 의견 충돌이 일어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3년생 말을 아끼고 다른 사람을 험담하는 말에는 동조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95년생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려면 잘난 체하거나 나서지 않는 것이 유리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