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가 지난 18일 교내에서 2년제 학위 과정 수시1차 면접을 실시한 결과, 접수율이 지난해보다 27.2%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모집인원이 작년과 동일한 것을 고려하면 작년보다 더 많은 지원자가 구미캠퍼스에 입학하고자 지원한 것이다.
이정근 교학처장은 "작년에 106명이 LG이노텍에 최종 합격했다. 한 해 졸업자가 240명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취업률이 매우 높은 편"이라며 "대기업, 강소기업 등 우수한 취업처에 취업실적이 좋았던 점 때문에 입학 지원자가 증가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구미캠퍼스는 높아진 관심에 대한 보답으로 이날 수시1차 면접과 함께 캠퍼스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프리칼리지 형식의 꿈드림공작소 체험프로그램과 캠퍼스투어를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캠퍼스 투어를 통해 구미폴리텍 재학생이 누릴 수 있는 각종 캠퍼스 시설과 교육실습장비 등을 둘러본 뒤 폴리텍 기술교육을 체험했다.
황병관 학장은 "구미 폴리텍 대학에 지원한 분들과 꿈드림공작소 체험 참여자들의 미래가 활기차고 빛나길 바란다"며 "우리 대학의 우수한 기술·장비를 활용해 국민 누구나 교육을 받고 체험할 수 있으니 언제든지 신청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구미캠퍼스의 2년제 학위 과정 수시2차 모집일정은 11월 10~27일이며, 기계시스템과·자동화시스템과·전기과·AI전자과·AI소프트웨어과를 모집한다. 실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액 국비지원 교육인 직업훈련과정(1년)은 11월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모집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