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오공대, ‘2023 에너지 강소특구 공동 투자설명회’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특구 내 에너지 유망기업 투자 유치 목적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에너지 강소특구 공동 투자설명회'에서 구미 강소특구 내 햅스 대표가 발표를 하고 있다. 금오공대 제공

국립 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이 19일 서울 코엑스 콘퍼런스룸에서 '2023 에너지 강소특구 공동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구미·나주·울주·창원·포항 강소특구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는 '에너지 강소특구협의체'가 주관했으며, 각 강소특구 내 에너지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 투자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구별 에너지 분야 유망기업의 IR 발표와 1대 1 투자상담회 등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금오공대가 기술핵심기관으로 있는 구미 강소특구에서는 ㈜엘라인(원스톱 제품개발 토탈 솔루션 서비스)과 ㈜햅스(수소연료전지 스택 및 시스템 설계기술 사업화)가 IR 발표를 통해 기업을 홍보했다.

이외에도 ▷포항(프렘투·케이모터스) ▷나주(아이오티플러스·온) ▷울주(이투솔루션즈·인섹트이노텍) ▷창원(엘렉트·스윙잉건축) 등 각 특구에서도 기업들이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에 참여했다.

권오형 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이번 공동 투자설명회가 지역 내 에너지 분야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에너지 분야 외에도 경북 구미 강소특구에 속해 있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오공대는 지난 2020년 7월 과기부에서 발표한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으로 선정돼 기술창업 문화 활성화와 구미 특화형 제조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