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창업·스타트업의 발전을 위한 투자 매칭 프로그램 '2023 경북 스타트업 투자 매칭데이'가 25일부터 26일까지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5회째인 투자 매칭데이는 혁신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창업 투자·기술협력 및 국내외 네트워킹 등 성장단계별 지원을 위해 경북도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김성근 포스텍 총장, 이영호 대구지방조달청장, 김용수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 이구욱 JB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 박문수 인라이트벤처스 대표이사와 경북도 내 스타트업 대표 및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투자상담회 ▷스타트업 활성화 포럼 및 토크콘서트 ▷경영 애로 및 판로확대 컨설팅 ▷산학연관 관계자 대상 벤처투자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포항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지역 21개 스타트업이 전시·체험 부스를 설치해 미래 첨단기술 기반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미래 비전을 선보였다.
또한, 포스텍홀딩스·JB인베스트먼트·인라이트벤처스 등 10여 곳의 투자전문기관이 참여해 지역 스타트업 40여 곳과 상담을 벌이며 미래비전 및 투자 가능성 등을 분석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역 스타트업은 다가올 첨단기술 시대의 핵심 성장동력이자 혁신의 주역"이라며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스타트업이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서 과감히 도전하고 활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