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과 28일 2회에 걸쳐 대구유아교육진흥원에서 유아 및 동반가족 800명을 대상으로 '2023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 오 해피데이'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자녀교육에 대한 부모의 인식을 제고하고 바람직한 역할을 정립하고자 대구시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부모 연수와 가족놀이체험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됐다.
21일 진행된 '해피데이'에는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다:행복한 대구교육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한 ▷대구 학부모 선언문 공동 낭독, '뇌 과학자가 알려주는 뇌와 유아교육'이라는 주제로 한양대 임창환 교수가 강연하는 ▷좋은 부모 되기 연수, 유아와 아빠가 놀이를 통해 미션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실외체험인 ▷아빠랑 맘껏 런닝놀이, 유아와 엄마가 실내 누리체험관에서 함께하는 ▷엄마랑 도담 누리놀이가 운영됐다.
이어 28일 운영된 '해피플러스데이'에는 유아와 가족이 함께 밧줄놀이를 통해 모험심을 기르는 ▷숲 밧줄놀이 가족 축제와 뮤지컬을 통해 가족 간 사랑을 다지는 ▷가족愛뮤지컬 공연이 펼쳐졌다.
권정희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내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가 학교를 믿고, 지지하고, 기다려주는 학교교육의 든든한 지지자로서의 역할을 맡아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정 지지도 48.3%…50%선 '붕괴'
정청래 "국힘, 정상회담 평가절하 이해 안돼…나라 망치라는 건가"
대통령실, 이진숙 방통위원장 직권면직 검토
'대여 투쟁' 단일대오로 뭉치는 국힘…조경태 포용 가닥(?)
"아빠, 왜 돈 준다는 아저씨 뽑았어요?"…이준석이 올린 동영상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