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대구경북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다음날부터 흐리고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온은 대구 2.5℃, 구미 1.0도, 안동 영하 1.4도, 포항 5.7도 등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4~4도, 낮 최고기온은 12~15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경북남부동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울릉도와 독도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수능일인 16일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낮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평년보다 기온이 낮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8~14도를 기록할 전망이다.
16일 오후부터는 경북서부내륙부터 비가 시작돼 대구경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이지만, 늦은 밤부터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경북북동산지와 그 밖의 높은 산지에서는 비와 눈이 섞어 내리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들고 17일부터는 낮 기온도 10도 이하에 머물며 춥겠으니 수험생은 보온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尹, 한동훈 패싱 與 지도·중진 ‘번개만찬’…“尹-韓 앙금 여전” 뒷말
정부, 지방의료 6천억 투입…지방도 서울 수준으로 의료서비스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