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체육회는 스포츠 행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와 위험성을 예방하고 최소화할 수 있는 스포츠이벤트 안전경영시스템(KSSF20211)을 구축하고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스포츠안전재단이 ISO(국제표준화기구)의 45001 규격과 20121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한 표준규격으로, 국내 스포츠행사의 안전관리 표준화를 위해 공식적으로 채택·운용하는 인증제도이다.
이와 관련해 15일 대구시체육회관에서 스포츠안전재단(인증기관)과 SGS코리아(심사기관)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지난 9월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에서 안전관리 매뉴얼, 절차서, 가이드 작성에 따른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단 1개의 부적합 사항 없이 인증을 획득했다.
박영기 시체육회장은 "안전경영시스템 구축 및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중요성을 인지하고, 안전경영시스템 정착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유지, 개선, 보완하여 안전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