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MCM, SK텔레콤과 ‘이프랜드’ 전용 아이템 론칭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프랜드에서 론칭한 MCM SS24 컬렉션 (사진=이프랜드)
이프랜드에서 론칭한 MCM SS24 컬렉션 (사진=이프랜드)

MCM이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SS24 시즌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들은 MCM이 오랜 시간 브랜드의 상징이었던 로고&패턴 '비세토스'를 '로레토스'라는 새로운 모노그램 패턴으로 선보이며 출시한 컬렉션으로, 그중에서도 MCM의 아이덴티티가 가장 돋보이는 아이템들이 이프랜드에 공개됐다.

SKT에서 운영 중인 이프랜드는 개성 있는 아바타로 다양한 가상공간에서 소통하는 메타버스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MCM의 SS24 컬렉션 중 의상 14종, 신발 2종, 가방 2종(의상과 세트로 판매) 등 18종의 유료 아이템을 이용자가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도록 버추얼로 제작했다.

또한 MCM은 MCM 아이템들로 꾸며진 '스페셜 이프홈'도 오픈했으며, 이와 함께 SS24 시즌 새로운 패턴 '로레토스'가 적용된 강아지&토끼 2종 유료 조형물 및 무료 벽지 2종을 '이프홈' 장식용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스페셜 이프홈에서는 버추얼 아이템을 착용한 마네킹으로 MCM SS24 시즌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MCM의 브랜드 홍보영상, 사진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브랜드의 비전을 전달한다.

이프랜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MCM 제품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 양사는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경험이 현실세계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SKT의 기술과 MCM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볼류메트릭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후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양사는 MCM 버추얼 상품 및 스페셜 이프홈 론칭을 기념해 여러 가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팔로우&댓글 추첨 및 MCM 코스튬 착용 인증샷 추첨 등의 SNS 이벤트를,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는 'MCM X ifland 콜라보 기념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들을 통해 선정되는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증정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이프랜드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