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통해 희망을 전도하는 포항 유튜브 강사 '조안쌤'(김정미)이 자신의 5번째 저서인 '괜찮아, 충분히 잘하고 있어'를 출간했다.
자기 계발 도서인 이 책은 '긍정확언 필사집'으로, 이 책을 통해 100일 필사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확언'은 지금 잘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칭찬하거나 미래에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을 미리 나에게 불러 주는 행위라고 작가는 말한다.

이런 행위를 통해 잠재된 자신을 깨우고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훈련할 수 있으며, 꾸준히 실천하면 자존감 회복과 자신의 삶을 좀 더 주체적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된다.
앞서 작가는 지난 5일 포항시 산림조합 대련 숲마을 대강당에서 북콘서트를 열고 '습관의 힘, 최고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미니 강연도 진행했다. 이날 북콘서트 수익은 (사)안전지킴이운동본부, (사)바보나눔재단에 전액 전달됐다.
작가는 "평소 자존감이 낮거나 무미건조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전환기를 지혜롭게 맞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저서 외에도 '내 아이 자존감 수업', '유튜브로 당신의 삶을 리디자인하라', '딥체인지 2022' 등을 출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